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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의 인디텍스, 2022년 글로벌 매출 17.5% 증가한 45조8천억 기록

순이익 27% 증가한 5조8천억원…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23% 증가

2023.03.23


글로벌 패스트 브랜드 '자라(ZARA)'를 전개하고 있는 인디텍스는 2022년 매출액이 2021년 대비 17.5% 상승한 326억 유로(약 45조 8천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정환율 기준 매출액은 18% 상승했다.

인디텍스의 매출총이익은 2021년 대비 17% 증가한 186억 유로(약 26조 1500억원), 마진율은 57%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27% 증가한 41억 유로(약 5조 8천억원)에 달했다.


엄격한 운영 관리 및 효율적 운영 방침을 바탕으로, 운영비는 매출 증가율 대비 낮은 비율인 15%만 증가했다.

매장과 온라인, 그리고 모든 브랜드 부문에서 매출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2022년 매장 방문자 및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견인한 요인은 매장 차별화 전략이다.

봄여름 컬렉션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2023년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매장 및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 기간 대비 13.5%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의 경우 2021년 대비 4% 증가한 78억 유로 (약 10조 9천억원) 라는 긍정적 수치를 달성했다.

오스카 가르시아 마세이라스 인디텍스 회장은 “인디텍스가 2022년 거둔 우수한 성적은  당사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을 보여줬다”며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패션 트렌드, 고객경험, 지속가능성 헌신,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더욱 수준 높게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