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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패션 기업 '갭(GAP)', AI 스타트 기업 인수 이유?

뉴욕과 텔아비브 기반 AI 기업 CB4 인수...수요 예측과 판매 촉진에 활용 계획

2021.10.11


미국 패션 소매업체 '갭(Gap)'이 최근 인공지능(AI)를 통해 소매 운영을 혁신하기 위해 뉴욕과 텔아비브에 기반을 둔 AI 스타트 기업 'CB4(Context-Based 4 Casting Ltd.)'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갭(Gap)은 이 기업의 인수를 통해 예측 분석 및 수요 감지를 강화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CB4의 최첨단 AI 및 기계 학습 도구를 활용할 계획이다.  

갭(Gap)의 최고 성장 혁신 책임자이자 전략 성장 사무소 책임자인 샐리 길리건(Sally Gilligan)은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이 우리 산업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또 "갭(Gap)은 CB4의 세계적 수준의 데이터 과학자들과 협력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과학이 판매, 재고 및 소비자 통찰력 전반에 걸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광범위한 적용은 물론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이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1년 2월, CB4는 시장 조사 기관인 CB Insights의 최초 리테일 테크(retail Tech) 100 순위에 선정됐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B2B 소매 기술 기업 100개에 선정되기도 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