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World Fashion

우여곡절 끝에 2020 CFDA 어워즈 수상자 발표

2020 CFDA 어워즈 수상자가 발표됐다. 젊은 디자이너 커버 장 레이몬드와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각각 올해의 남여성복 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2020.09.15


↑사진 = 2020 CFDA 어워즈 올해 남성복 디자이너상 커비 장 레이몬드(좌) /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상 가브리엘라 허스트(우)


지난 9월 14일(현지시간)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는 연례행사인 CFDA 어워즈의 2020년 수상자를 발표했다. 예년과 달리 이번에는 인지도 있는 유명 기성 디자이너보다 젊은 디자이너들이 대부분의 상을 휩쓸었다.


올해의 남여성복 디자이너 상은 커버 장 레이몬드와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각각 수상했다. 신설된 글로벌 남여성복 디자이너 상은 디올 옴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킴존스와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에게 돌아갔다.


↑사진 = 2020 CFDA 어워즈 글로벌 남성복 디자이너상 디올 옴므의 킴 존스(좌) / 인터내셔널 여성복 디자이너상 발렌티노의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우)


미국 패션업계에서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큰 영광으로 여겨지는 CFDA 어워즈는 일반적으로 6월 초에 많은 패션계 인사와 셀러브리티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성대한 연례행사다.


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연기가 되었다가 결국 지난 여름 행사 취소했다. 대신 CFDA는 뉴욕패션위크 기간에 2020년 수상자를 협회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가상으로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현장 시상식이 없었던 올해는 패션 아이콘상, 긍적적인 변화상, 창업자 상, 올해의 미디어상, 공로상, 등은 수상자가 없었다. 그러나 올해의 글로벌 여성 디자이너 상과 올해의 남성 디자이너 상이 신설되었다.



▶2020 CFDA 어워즈 수상자 명단(* 괄호 안은 브랜드명)


올해의 남성복 디자이너 상/ 커비 장 레이몬드(파이아 모스)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상/ 가브리엘라 허스트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 상/ 텔파 클레멘스(텔파)
올해의 신인 디자이너 상/ 크리스토퍼 존 로저스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복 디자이너 상/ 킴 존스(디올)
올해의 인터내셔널 여성복 디자이너 상/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발렌티노)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