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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싱웨어, 아메리칸 헤리티지로 변신 2025년 S/S 브랜드 리뉴얼 전개

펭귄 바이 먼싱웨어 신규 라인 런칭 3040 골퍼 흡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스타일링 제안

2024.07.09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먼싱웨어(Munsingwear)」가 2025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리브랜딩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7월 9일(화)~10일(수) 이틀간 이태원 로그먼트 빌라트에서 먼싱웨어의 새로운 컨셉 ‘하우스 오브 먼싱(HOUSE OF MUNSING)’을 한 눈에 보여주는 컨벤션을 진행한다. 신규 브랜딩 리뉴얼 컨셉은 내년 봄여름 시즌부터 적용된다.


브랜드 재정비 배경은 엔데믹 이후 전반적으로 골퍼 연령대와 스타일이 젊어짐에 따라 브랜드 팬덤이 새롭개 재편돼, 신규 소비자 발굴 및 접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리브랜딩 핵심은 최근 골프와 일상을 겸하는 소비자 변화에 발 맞춰 브랜드 방향성을 완전히 새롭게 재정비하고, 디자인 변신을 통해 소비자 연령대 저변을 확장하는 것이다. 

1955년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탄생한 아메리칸 컨셉에 기반해, 클래식과 캐주얼이 공존하는 세련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이 골자다.

이에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BI)를 새단장했다. 새롭게 공개한 BI는 브랜드 헤리티지인 펭귄 심볼은 단독으로 적극 활용하고, 레터링 로고는 이전보다 모던하고 깔끔한 고딕 서체 워드마크로 변신했다.

기존의 먼싱웨어의 변신 이외에도 신규 라인 ‘펭귄 바이 먼싱웨어’도 함께 선보인다. 

먼싱웨어 본연의 디자인을 오마주하되, 보다 젊은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다채로운 컬러, 위트있는 그래픽과 아트웍을 활용한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전개한다. 

‘펭귄 바이 먼싱웨어’의 핵심 타깃은3040이고, 주력은 남성 골퍼로, 젊은 남성 골퍼를 흡입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 가격은 기존 라인과 비교할 때 약 20~30% 낮게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유통은 먼싱웨어 매장 내 숍인숍으로 선보이고, 인플루언서와 셀럽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도 확대할 계획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