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디아도라, 짧고 빵빵한 숏패딩 인기만점 출시 2개월 만에 판매율 70% 돌파

뚝 떨어진 날씨에 크롭 덕다운, 글로시한 소재의 숏패딩 등 70% 이상 소진 주요 사이즈 완판

2023.12.06


뚝 떨어진 겨울 기온에도 숏패딩이 패션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도 올 겨울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인 일부 인기 숏패딩이 출시 2개월만에 소진율 70%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 디아도라는 다양한 소재, 색상, 길이감을 적용한 패딩을 선보였는데, 올 겨울 단연 인기 있는 제품은 기장이 짧고 빵빵한 볼륨감이 특징인 푸퍼 스타일의 숏패딩이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크롭 덕다운 재킷은 일찍 찾아온 추위와 숏패딩 인기에 힘입어 주요 사이즈는 이미 완판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이 우먼스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타이트한 패딩 핏을 찾는 남성 소비자 구매가 이어지며, 주요 사이즈는 출시 직후 빠르게 품절됐다.

디아도라의 크롭 덕다운 재킷은 유광의 글로시한 색상 덕에 일명 ‘탕후루 패딩’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설탕 코팅을 입힌 탕후루의 매끈한 질감이 연상돼 붙여졌다. 

허리선을 훌쩍 올라온 짧은 길이에 두툼한 충전재를 넣어 부피감을 살렸다. 고광택의 소재를 적용해 빛 반사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스러운 색감 변화가 매력적이고,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반사판 효과를 선사한다. 

탈착 가능한 후드에 밑단 스트링과 소매 밴드로 체형에 맞게 핏 조절을 할 수 있다. 덕다운 솜털 80%, 깃털 20 % 함량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디아도라의 모터스포츠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윈터 피트크루 레이서 구스다운 재킷은 힙까지 감싸는 적당한 길이의 디자인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데일리로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다. 

전체적으로 구스 충전재를 톡톡하게 넣어 볼륨감이 살아있고, 점퍼 스타일로 디자인해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레이싱 무드를 강조하기 위해 가슴 전면에 다양한 와펜 장식을 더했고, 상하단 지퍼 설계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몬텔로 다운 재킷은 디아도라의 숏패딩 중 캐주얼뿐 아니라 어디에나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자인의 헤비 덕다운이다. 복잡한 장식은 최대한 절제하고, 넓은 간격의 퀼팅 설계로 편안한 느낌을 선사한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