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쿠론, 온라인 전용 라인 메르네쥬 판교 호텔더일마에서 팝업스토어

MZ 타깃과 접점 넓힌 다양한 콘텐츠 호평…뉴 컬렉션 공개, 협업 굿즈 완판

2022.11.23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의 온라인 전용 라인 ‘메르네쥬’가 판교 호텔더일마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쿠론이 올해 첫 선을 보인 온라인 전용 라인 ‘메르네쥬’를 알리고 주 타깃층인 2026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삶에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을 제안하는 메르네쥬의 22F/W 시즌 테마인 ‘리추얼 비긴스(Ritual Begins)’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팝업스토어는 판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호텔더일마에서 10월 26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됐다. 

호텔더일마는 남유럽 호텔을 모티브로 F&B, 컬처, 패션 등을 소개하는 유니크한 편집숍이다. 

호텔더일마 내 마련된 ‘메르네쥬 룸’에서는 이번 시즌 뉴 컬렉션인 누(Nou), 레브르(Levre) 제품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 15% 할인 혜택 및 럭키백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호텔더일마x메르네쥬 협업을 기념해 제작한 굿즈는 팝업 기간 동안 완판 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리추얼 키트는 호텔 어매니티 팩을 콘셉트로 한 수면안대, 룸 슬리퍼, 새틴 에코백 3종 구성으로 메르네쥬의 시즌 컬러인 코카시안 옐로우 색상을 반영했다. 

해당 굿즈는 일상부터 여행까지 두루 활용도가 높아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호텔더일마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메르네쥬’ 스페셜 디저트도 한정 판매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