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리뷰] 솔리드 옴므, 바우 하우스의 미학! 2023 S/S 파리 컬렉션 성료

솔리드 옴므는 이번 2023년 S/S 컬렉션에서 인공 빛들의 존재성을 의상에 적용해 여러 차례 선보인 바우 하우스(Bauhaus) 특유의 미학을 표현했다.

2022.06.24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우영미(Woo Young-Mi)가 파리 남성복 패션위크에서 2023 S/S 솔리드 옴므(Solid Homme) 컬렉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디자이너 우영미의 컨템포러리 정신을 불어넣은 솔리드 옴므의 이번 2023년 S/S 컬렉션은인공 빛들의 존재성을 의상에 적용해 솔리드옴므가 여러 차례 선보인 바우 하우스(Bauhaus) 특유의 미학을 표현했다.

K-패션 선두주자이자 세계 패션계에 존재감을 과시하는 우영미는 하이엔드 남성복 브랜드 ‘우영미’(Woo Young-Mi)와 디자이너 우영미의 컨템포러리 정신을 불어넣은 ‘솔리드 옴므(Solid Homme)’의 창업자이자 디자이너다.

봄여름 계절에 완벽히 어울리는 무형의 감명을 주는 색채, 움직임, 착시가 어우러져 그 계절의 흙빛과 함께 깨끗하고 현대적인 실루엣으로 상대적 균형을 만들어 냈다.

이번 시즌 솔리드 옴므는 라이팅 예술과 키네틱 작업을 주로 하는 예술가들의 빛과 색채에 대한 활동에서 영감을 받아 청량감이 좋은 면나일론 혼합 원단으로 만들어진 크롭 재킷, 바지 그리고 후드가 결합된 맥시 윈드브레이커 등을 선보인다. 


특히 매 시즌 사랑받는 데님 아이템에는 시즌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햇볕에 그을린 색감 표현을 위해 워싱과 피그먼트 염색공정이 사용됐다. 


또한 컬렉션 전체에 반복되는 페이딩 아웃 패턴에 적용된 디지털 프린팅은 니트웨어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 선보인 오버사이즈 상의와 허벅지 높이의 반바지로 정의되는 S/S 23 실루엣은 스냅, 버클 또는 신축성 있는 디테일을 더하여 조절 가능한 테일러링을 완성한다. 

발목까지 확장된 길이의 자켓, 폴로셔츠, 니트의 실루엣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가죽 액세서리는 바닥에 끌린다.

후드 위의 벨트는 허리를 강조한 핏한 실루엣을 연출하고, 스트랩을 사용해 추가적인 볼륨을 완성했다. 컬렉션을 밝히는 S/S 23의 메인 색상은 디지털 라벤더, 블루 아이리스, 말리부 블루, 네온 옐로우로 버킷 모자부터 신발까지 다양하게 사용됐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