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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주목한 루이비통 한강 패션쇼...톱모델 정호연, 오프닝 장식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이 한강에서 개최한 2023 프리-폴 패션쇼는 한국의 톱모델 정호연이 구조적이며 미래적인 투피스룩으로 오프닝을 장식했다.

2023.04.29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강 잠수교에서 2023 프리-폴(Pre-Fall) 컬렉션을 선보였다.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허브인 서울에서 개최된 루이 비통의 첫 프리-폴 패션쇼는 김창완의 '아니 벌써'가 흘러나온 가운데 시작된 루이비통 패션쇼는 세계적인 한국 모델 정호연이 스포티한 감성의 미래적인 투피스룩으로 오프닝을 장식했다.

이어 펄시스터즈의 ‘첫사랑’, 김덕수 사물놀이가 연주하는 호남농악소리,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로’ 등 국악과 현대음악이 섞인 배경 음악이 흐르며 서울최첨단 기술과 유구한 전통문화를 동시에 보유한 한국에 대한 오마주로 가득 채워졌다.



프리-폴(Pre-Fall)컬렉션은 디자이너들이 봄/여름 패션위크와 가을/겨울 패션위크 사이에 발표하는 간절기 컬렉션으로 가을 패션의 예고편이다. 

모델들은 루이비통 여성 컬렉션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가 디자인한 기하학적 패턴의 스포티한 애슬레저 디자인룩으로 24시간 동안 교통이 정지된 795미터(2,608피트) 다리를 활보했다.

스포티한 모토 재킷, 청키한 윈드브레이커, 가죽 스커트, 레드 점프슈트, 바이컬러 청바지, 플랫 부츠매끈한 윈드브레이커, 플레어 미니스커트, 스트라이프 수트 등 구조적이며 미래적인 스타일이 중심을 이룬 런웨이는 후반부로 갈수록 국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져 진풍경을 연출했다.

↑사진 = 한국 모델 정호연/ 루이비통 여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



또 란제리 탑이 있는 헐렁한 핀스트라이프 수트, 가죽 패널 드레스 위의 청키한 퍼, 미디 스커트가 있는 울 스웨터, 메탈릭 비딩으로 장식된 오버사이즈 파자마 스타일 셔츠 등이 흥미로운 눈길을 끌었다.

루이비통은 자사 SNS 채널과 서울 곳곳에 설치된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을 통해 패션쇼를 전 세계에 생중계하며 유례없는 도시 마케팅 효과도 거두었다.



루이비통의 한강 패션쇼에는 피에트로 베카리(Pietro Beccari) 루이비통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 루이비통 여성복 디렉터 등을 포함 한국의 4대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대표, 100여명의 패션 관련 전공 학생들도 패션쇼 현장에 참석했다.

또 브랜드의 앰버서더인 뉴진스 혜인, 태연, 배두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외에도 모델 아이린, 기은세, 김나영, 있지 예지,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화사, 선미, 위하준, 이성경, 한효주, 정려원, 르세라핌(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세븐틴 민규, 박형식, 노윤서, 임시완, 박지후, 이솜, 전여빈, 김서형, 장미희, 고아성, 천우희, 김윤아, 고현정 등 국내외 셀러브리티가 총출동했다.

↑사진 = 루이비통 2023 프리-폴 서울 패션쇼 피날레, 니콜라 제스키에르

이번 루이비통 한강 잠수교 쇼에는 한국의 소프트파워 저력을 세계에 알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Creative Advisor)로 참여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루이비통은 최근 국내에서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국내에서 면세점을 제외한 주요 채널에서 루이비통을 운영하는 루이비통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1조6923억원으로 전년(1조4680억원)보다 15.3%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증가폭은 한층 컸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77억원으로 38.4% 늘었고, 순이익은 68.9% 뛴 3800억원을 기록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