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Fashion News
푸마,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겨냥한 2026년 S/S 하이록스 컬렉션 출시
하이록스 전용 의류 및 전용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4 하이록스로 시장 정조준
2026.02.19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HYROX)’에 최적화된 ‘2026년 S/S 하이록스 컬렉션‘을 선보이며, 피트니스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러닝과 기능성 근력운동을 결합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인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시작해 현재 30개국 85개 도시에서 약 130만 명 이상이 대회에 참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피트니스 레이스 종목 중 하나이다.
하이록스 초대 대회부터 파트너로 함께해온 푸마는 2024년부터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후원 영역을 글로벌로 넓히고 전 세계 모든 하이록스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하이록스 대한 관심이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푸마는 이번 컬렉션 출시로 하이록스 시장 내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번 컬렉션의 핵심 제품인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엘리트 하이록스(Deviate NITRO Elite 4 HYROX)’는 하이록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러닝화로, 글로벌 엘리트 선수들의 테스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엘리트 하이록스’는 고강도 경기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패턴의 푸마그립(PUMAGRIP) 아웃솔이 적용되어 급격한 방향 전환과 속도 변화가 잦은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반발력을 강화한 나이트로폼 엘리트(NITROFOAM™ Elite) 쿠셔닝과 카본 파워플레이트(PWRPLATE)가 지면에 전달되는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전환해 경기 마지막까지 최상의 페이스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어퍼에는 초경량 울트라위브(Ultraweave)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과 경량성을 높여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신축성을 지닌 클라우드 스펀(Cloudspun),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해 최상의 퍼포먼스 유지를 돕는 드라이셀(Drycell) 등 푸마의 퍼포먼스 기술을 적용한 하이록스 전용 의류 라인업도 함께 선보인다.
푸마는 이번 ‘SS26 하이록스 컬렉션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트레이닝 앰버서더 홍범석이 운영하는 네드짐(NEDgym)과 협업해 ‘하이록스 푸마 팸(HYROX PUMA FAM)‘ 1기 운영을 시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집 단계부터 많은 지원자가 몰리며 하이록스가 새로운 피트니스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줬다.
푸마는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5월 하이록스 인천 대회와 연계해, 이번 1기 참가자들에게 대회 참가 티켓과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하이록스 의류•신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1기 운영을 시작으로 대회 후원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선수•소비자가 연결되는 퍼포먼스 생태계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