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World Fashion

[리뷰] 페미니니티스! 미우 미우 2025 F/W 컬렉션

프랑스 럭셔리 '미우 미우'가 페미니니티스(Femininities)' 라고 명명힌 여성성에 대한 형태와 기능을 탐구한 2025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2025.03.12



2025 F/W 파리 패션위크 마지막날인 지난 11일(현지시간) 프랑스 럭셔리 '미우 미우(Miu Miu)'가 2025 F/W 컬렉션으로 파리 패션위크 대미를 장식했다.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 75)는 이번 컬렉션을 '페미니니티스(여성다움. Femininities)'이라고 명명하고 여성성에 대한 형태와 기능을 탐구했다. 



미우치아 프라다는 쇼노트에서 "오늘은 긴장과 불안, 두려움이 느껴집니다. 이번에는 일상을 통해 단순함 속에 우아함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보석과 모피가 여성스러움의 대담한 제스처 역할을 하며 모든 룩에 중요성과 가치, 복잡성을 부여하는 여성성의 진화를 담았다"고 전했다. 


따라서 이번 컬렉션은 1920년대 여성 해방운동을 상징하는 브래지어가 블레이저, 코트, 새틴 드레스 밖으로 삐져나온 성적 자유를 상징하는 반항적인 실루엣으로 작용했다. 


벗겨질 것처럼 살짝 뒤로 젖힌 슬립 드레스와 더블 버튼 재킷 조합을 비롯해 페이크 퍼 스툴과 탑 핸들 토트 백, 클로슈(Cloche) 모자는 60년대 고전적인 레이디 스타일과 관능적인 느낌의 이중성을 부여했다.


쇼 후반부에는 사선 방향으로 지퍼를 넣은 아노락, 캐주얼한 보머 재킷, 펠트 소재로 만든 트랙 슈트 등 실용적인 아이템 연달아 등장하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한편 이번 미우 미우 쇼에는 아이브 장원영, 트와이스 모모, (여자)아이들 민니, 미야오 엘라 한국의 잇걸들이 총 출동해 한류 위상을 드높였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