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Fashion News
어그, 성수 필하우스 팝업 인기 만점 오픈런에 4일간 1만명 방문
2030세대 방문 이어져 전체 매출 전년비 2배 증가 온라인 매출 225.9% 증가
2023.11.30올 겨울 최고 인기 브랜드로 떠오른 「어그」가 팝업 행사를 통해 MZ세대 마음을 사로잡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3.3%) 급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증가했다.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다.
어그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FEEL HOUSE) 팝업을 운영했는데, 4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제품 판매가 아닌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되었으며,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홍대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인데 10대와 20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0일까지 운영된다.
매출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동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며, 바게트가 연상되는 귀여운 실루엣의 타즐리타 슬리퍼는 205% 신장했다.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네이버를 기준으로 한 어그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71.3% 급증했으며, 어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워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