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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디올의 한국 사랑! 포스트 핫플 서울에서 2022 프리-폴 패션쇼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이 오는 4월 30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2022 프리-폴(Pre-Fall)컬렉션 패션쇼를 선보인다.
2022.04.17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Dior)’이 오는 4월 30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Ewha Womans University in Seoul)에서 2022 프리-폴(Pre-Fall)컬렉션 패션쇼를 선보인다.
프리-폴(Pre-Fall)컬렉션은 디자이너들이 봄/여름 패션위크와 가을/겨울 패션위크 사이에 발표하는 간절기 컬렉션으로 가을 패션의 예고편이다.
디올은 지난해 12월 프랑스 파리에서 75년의 역사를 지닌 디올 하우스의 여성다움을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하고 업데이트한 2022 프리-폴(Pre-Fall)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디올의 CEO인 피에트로 베카리(Pietro Beccari)는 "디올 하우스의 유산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및 명문 대학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국에서 디올 쇼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팬데믹 이후 서울에서 열리는 디올의 첫 글로벌 패션쇼는 럭셔리 하우스들이 포스트 코로나 핫플레이스로 서울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패션쇼에는 피레트로 베카리(Pietro Beccari) 디올 최고경영자(CEO)를 포함, 디올 여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인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 글로벌 모델 등 프랑스 디올 본사 관계자들이 직접 한국을 찾는다.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진두지휘하는 디올의 서울 글로벌 패션쇼는 성대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한편 디올은 지난 3월 이화여자대학교와 글로벌 리더십 지도 프로그램 파트너십을 맺고 멘토링 및 지원 프로그램 기회를 받을 이화여대 재학생 6명을 발탁했다.
디올 측은 “공동체 내 양성평등을 구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이끌어나갈 미래의 여성 리더들에게 성장 기회를 지원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사진 = 디올 2022 프리-폴(Pre-Fall)
디올측은 패션쇼 다음날인 5월 1일 서울 성수동에 대형 팝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성수동 팝업 매장은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두 번째 단독 공간이 될 예정이다.
이같은 디올의 공격적인 한국 공략은 가파른 명품 시장 성장세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2021년 3월에는 그룹 블랙핑크(BLACK PINK) 멤버 지수(JISOO)를 패션과 뷰티 글로벌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발탁하며 한국 시장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디올은 지난해 한국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을 신고했다. 디올의 지난해 한국 매출은 전년대비 두 배 가량 급증한 613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2115억원으로 지난해 1047억원보다 두 배가량 뛰었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샤넬도 지난해 한국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다. 샤넬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2% 증가한 1조200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67% 증가한 2490억원을 기록했다.
루이비통과 에르메스 역시 한국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루이비통은 지난해 한국에서 매출 1조5000억원, 에르메스는 5000억원을 기록했다.
패션엔 류숙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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