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Street

''목을 꽁꽁 숨겨라'' 패피들의 터틀넥 스타일

2016.01.11

"어렸을 적 어머니는 말씀하셨지- 목이 따뜻해야 몸이 춥지 않다고!" 추위에 목을 꽁꽁 숨긴 지구 반대편 그녀들을 통해 리얼 터틀넥 스타일링을 파헤쳐보자.





대세 중에 대세, 와이드 커프스가 달린 터틀넥을 어떻게 스타일링할까 고민하고 있는 당신! 어디에나 쉽게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 데님과 매치해보면 어떨까? 캐주얼한 스타일로 풀어내 산뜻한 무드를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평범한 그레이 컬러 터틀넥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조금은 과감한 핑크 컬러의 슈트로 유니크한 느낌을 연출해보자. 두 컬러의 조합이 이렇게 찰떡궁합일줄 누가 알았겠는가? 누구나 신발장에 하나씩은 있는 스니커즈를 무심하게 더한다면 쿨함은 배가 된다





굵은 짜임의 청키한 터틀넥 니트와 사랑스러운 니트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 러블리한 무드를 강조했다. 곳곳에 비비드한 그린 컬러 블로킹과 셔츠 레이어링으로 자칫 답답해보일 수 있는 굵은 짜임의 터틀넥 니트를 부드럽게 스타일링 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로 경쾌함을 더하는 센스도 잊지 않았다.




모험심이 강하지 않다면 위 아래로 동일한 컬러의 아이템을 도전해봐도 좋을 듯. 무난한 네이비 컬러 터틀넥에 물결무늬 디테일이 매력적인 미디 스커트를 매치해 안정된 통일감을 줬다. 룩이 너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상큼한 컬러의 레트로 무드의 액세서리와 네모난 앞코가 돋보이는 실버 앵클 부츠로 포인트를 줘보자. 모두가 당신을 센스쟁이라고 할 것!




매서운 추위에 목을 가리는 것만으론 충분치 않다면 터틀넥을 끌어 당겨 얼굴을 반쯤 숨겨보자. 포멀한 그레이 터틀넥과 비슷한 톤의 수트를 입고, 추위와 개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캐주얼한 야상 점퍼를 레이어링하면 추위와 패션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그녀처럼 터틀넥 안으로 긴 머리를 쏘옥 넣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이미지 출처 : http://manrepeller.com, http://styledumonde.tumblr.com/archive, http://iamkoo.com/ >



패션엔 정예지 인턴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