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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학생들, 자체적인 의류와 액세서리 브랜드 출시

미국 패션 스쿨 FIT가 온포인트 매뉴팩처링과의 제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과 마케팅, 판매를 담당하는 학교 자체적인 의류 & 액세서리 브랜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2019.03.20



국의 명문 패션 스쿨 FIT(The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FIT/Infor 디자인& 테크놀러지 연구소는 지난 3월 18일(현지시간) 학생들이 의류와 액세서리를 직접 디자인, 마케팅,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를 위한 첫 걸음으로 온포인트 매뉴팩처링(OnPoint Manufacturing)과 제휴를 맺었으며 제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달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뉴욕에 소재하고 있는 FIT는 온포인트 매뉴팩처링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공급 체인 전략을 활용해 럭셔리 시장과 중가 시장 소비자를 겨냥한 두 가지의 여성복 컬렉션을 포함한 '웨어러블한 아방가르드' 상품을 생산한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FIT의 패션디자인학과, 테크니컬 디자인학과, 패션 비즈니스 매니즈먼트학과, 텍스타일 개발&마케팅학과,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학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디자인을 개념화하고 개발,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지속가능한 기술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온포인트 매뉴팩처링의 유니크 패션 플랫폼은 참가 학생들을 위한 마켓플레이스 역할을 하게 된다.



FIT/Infor 디자인& 테크놀러지 연구소의 수석 디렉터 마이클 페라로(Michael Ferraro)는 "이 새로운 패러다임은 학생, 브랜드, 디자이너들에게 획기적인 학습 환경에서 혁신적인 패션 벨류 체인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해 주문형 맞춤 패션과 어패럴 제품을 위한 신흥 기술의 영향을 연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