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World Fashion

지속가능 패션·윤리적 패션 관련 검색량 66% 증가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는 2018년 이후 '지속가능 패션'과 '윤리적 패션' 검색이 66%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2019.03.13


 

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Lyst)는 지난 3월 12일(현지시간) 2019년의 가장 큰 트렌드로 '옷의 어떻게 생겼는지 보다는 옷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에 관련된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바로 최근들어 '지속가능한 패션'과'윤리적 패션'과 관련된 검색이 많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리스트가 5백만 개 제품에서 1억 개 이상의 검색을 추적한 결과 2018년 이후 지속가능한 패션, 혹은 그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 검색이 66% 증가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hanks, I just got it. The Gavin Dress in Jennifer.

Reformation(@reformation)님의 공유 게시물님,

 

'오가닉 코튼'에 대한 검색은 매년 16%씩 증가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데님 브랜드들은 페이지뷰가 187%나 증가했다. 한편 가방과 신발에 대한 검색을 포함한, 비건 가죽에 대한 검색은 지난해 10월 이후 119%나 증가했다.

 

구체적인 상품 검색은 리포메이션의 개빈 드레스, 마라 호프먼의 키아 원피스 수영복, 그리고 지난해 9월 출시된 스텔라 매카트니의 인조 가죽 스니커 콜라보레이션 등이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Dakota dancing in our Kia suit. All new on the site. Link in bio ??

Mara Hoffman ??(@marahoffman)님의 공유 게시물님,

 

순환 경제의 기본적인 틀인 리세일 시장 역시 호황을 누리고 있다. 리스트는 다른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중고 럭셔리 제품 검색에서 329%나 트래픽이 증가한 것을 확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재활용(Recycling)이 이렇게 매력적이었던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