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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최대 90% 할인 240여개 브랜드 참여 개최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과 네이버, 무신사, W컨셉 등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

2021.06.18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오는 6월 25일(금)부터 국내 유명 백화점과 온라인 패션 전문몰에서 패션업계의 내수 회복을 돕기 위한 대규모 패션상품 특별할인판매 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를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코리아패션마켓’은 위축된 내수 경기 상황 속에서 지속적인 경영난을 겪고 있는 패션기업들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힘을 모아, 업종별 단체(한국백화점협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유통업계, 패션업계와 함께 협업해 만든 패션산업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다.


작년 행사에 참가한 업체들은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재고 소진과 현금 유동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으며, 그 효과는 지난해 상·하반기 2회 개최를 통해 입증됐다.

지난해 시즌1의 경우 193개 브랜드가 참여해 전주대비 38% 상승한 총 3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시즌2는 334개 브랜드가 참여해 전주대비 34% 상승한 총 1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행사에서도 유통업계의 패션기업을 위한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의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협회의 판매 촉진을 위한 고객 유치 등 적극적인 대외 홍보가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 오프라인 유통사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과 현대백화점몰, 국내 온라인 패션 전문몰인 네이버, 무신사와 W컨셉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등 약 240여개 패션 브랜드가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백화점이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6개점에서 진행하고,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7일간 4개점에서 진행한다.

온라인은 네이버, 무신사, 현대백화점몰, W컨셉이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7일간 자사플랫폼 내 코리아패션마켓 시즌3 기획전을 운영한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