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World Fashion

버질 아블로의 작업세계와 만나는 '커팅 룸 플로어' 전시회 주목

버질 아블로의 작업 공간, 콜라보, 영감의 원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커팅 룸 플로어' 전시회가 오픈했다. 시카고에 있는 버질 아블로의 작업 공간을 그대해 재현했다.

2018.07.04


 

온라인 럭셔리 쇼핑몰 쎈스 몬트리올(Ssense Montreal)은 지난 7월 2일(현지시간) 버질 아블로의 작업공간, 콜라보, 영감의 원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커팅 룸 플로어(Cutting Room Floor)' 전시회를 오픈했다.

 

특히 '커팅 룸 플로어' 전시회는 버질 아블로의 작업공간과 개인 스튜디오를 그대로 재현해 높을 관심을 끌고 있다,

 

 '커팅 룸 플로어' 전시회는 버질 아블로의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조명하기 위해 시카고에 있는 버질 아블로의 홈 스튜디오를 1:1 실제 사이즈로 재현했다. 특히 스튜디오의 컨텐츠 전체를 그대로 이전했다.


루이비통 남성복 아트 디렉터로 최근 첫 데뷔 컬렉션을 치룬 버질 아블로의 홈 스튜디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관객들에게 제공했다.

 

쎈스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전시회는 '아티스트의 내면에 대한 전례가 없은 견해를' 제공하며 아울러 버질 아블로의 창의적인 디자인 정신을 관객들과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복제 스튜디오(replica studio)는 DJ 장비, 신발 상자, 개인 물건, 신문 등 개인 물품들이 구성된 작업공간을 통해 버질 아블로의 개인적 영감의 원천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나이키(Nike), 나사(NASA)와 진행한 버질 아블로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선보인다. '슈프림 x 퍼블릭 에너미' 무릎덥개와 버질 아볼로의 오프 화이트 x리모와' 러기지 가방, 오프 화이트 컬렉션의 스노우보드 등도 전시되고 있다.

또한 쎈스는 '커팅 룸 플로어' 전시에 대해 "예술성과 상업성 사이의 경계가 갈수록 더 흐려지는 증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미티드-에디션의 컬렉터 아이템으로 팔리는 전시회 아이템으로 구성된 유명 상표의 '복사본' 외에도,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독점 티셔츠, 포스터, 전시 카탈로그 등을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이 전시회는 현재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고 있으며 오는 29일(현지시간)까지 계속된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