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Hot Issue

뽀글이의 반란! 셀럽들도 꽂힌 '플리스' 스타일 따라잡기

올가을 신분 상승한 플리스, 지금 대한민국은 플리스 홀릭 중이다. 레드벨벳 예리, 아이린, 가수 현아, 조보아, 이나영, 에이프릴 나영, 신민아 옷 잘 입는 스타들의 플리스 스타일 따라잡기.

2019.10.17
 


가볍게 보온용으로 걸쳐 입던 ‘플리스(Fleece)’가 올가을 반란을 일으켰다.


일명 ‘뽀글이 재킷’, ‘후리스’라고 불리는 플리스는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 주로 가성비를 내세운 실내용 아우터로 많이 활용되었으나, 올해 들어 단조로움을 탈피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진화하며 가을에는 단독으로, 추운 겨울에는 코트나 패딩 안에 매치할 수 있는 다용도 아이템으로 신분상승했다. 


양에서 채취한 촉감이 부드러운 솜털이나 부드러운 양모를 뜻하는 ‘플리스’는 집업 재킷, 팬츠, 아우터의 안감, 담요 등을 비롯해 양말, 장갑, 모자 등 액세서리로 확장되고 있으며 일상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만능템으로 활용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플리스는 레드벨벳 예리, 모델 아이린, 가수 현아, 조보아, 이나영, 에이프릴 나영, 신민아 등 힙스터들도 즐겨 입는 등 올가을 최고의 인싸템으로 떠올랐다.


세대를 불문하고 지금 대한민국은 플리스 홀릭 중이다. 옷 잘 입는 셀럽들의 플리스 스타일을 만나보자.



▶ 레드벨벳 예리, 와펜 장식 플리스 후드 집업으로 사랑스럽게



걸그룹 레드벨벳의 예리가 사랑스러운 플리스 후드재킷 룩으로 화제를 모았다.


예리는 핑크빛 헤어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뽐내며, 와펜 장식의 플리스 후드 아우터를 착용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예리가 착용한 플리스 후드집업 재킷은 아메리칸 프리미엄 의류 「지프(Jeep)」의 제품으로 알려졌다.


‘지프 뽀글이 후드집업’은 특유의 양털느낌을 살린 내추럴한 컬러감과 포인트 와펜 디테일, 그리고 등판의 감각적인 아트웍이 돋보인다.


뛰어난 보온성과 경량성까지 갖춰 가볍게 걸치기만 해도 편안하면서도 러블리한 룩이 완성된다.



▶ 모델 아이린, 핑크 카모플라주 플리스 재킷으로 시선끄는 공항패션!




모델 아이린은 지난 9월 공항패션으로 화려한 플리스 카모플라주 룩을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아이린은 블랙 스키니진에 핑크 카모플라주 패턴 플리스 재킷으로 시크하면서도 화려한 공항 패션을 완성했다.


여기에 광택있는 소재감이 돋보이는 강렬한 핑크 컬러의 크로스백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 현아, 바이올렛 롱 플리스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하게


가수 현아는 화보에서 트렌디한 롱 플리스 재킷 패션을 선보였다.


「클라이드앤(CLRIDE.n)」이 가수 현아와 함께한 후리스 화보에서 현아는 포켓 지퍼 디테일과 절개 배색 디테일이 있는 스트리트 무드의 후리스를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현아는 바이올렛 컬러의 롱 플리스 재킷과 데님 팬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플리스룩을 연출하며 색다른 포스를 뽐냈다.



▶ 조보아, 핑크 컬러 플리스 스타디움 재킷으로 러블리하게




배우 조보아는 지난 9월 핑크 컬러 플리스 재킷을 걸쳐 사랑스러운 공항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유의 사랑스럽고 밝은 미소로 공항에 등장한 조보아는 청초한 미모와 남다른 분위기를 발산하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조보아는 블랙 원피스와 부츠에 핑크 플리스 재킷을 착용해 포근하면서 러블리한 공항패션을 완성해 인기를 끌었다.


실내용 아우터, 스트리트 무드 인식이 강한 플리스 재킷을 원피스에 매치해 사랑스럽게 연출하며 색다른 플리스 재킷룩을 완성했다.



▶ 이나영, 포근한 플리스 재킷으로 이너부터 아우터까지 한 번에!




배우 이나영은 SPA 브랜드 「탑텐」 화보에서 핑크 플리스로 동안매력을 과시했다.


하이넥 집업 디자인으로 요즘같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가볍게 아우터로, 겨울에는 패딩이나 코트 안에 레이어드 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블랙, 화이트 등 기본 컬러 외에 이나영이 착용한 핑크 컬러를 비롯해 총 9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에이프릴 나은, 크림색 플리스 후드 집업으로 겨울 데일리룩 완성



에이프릴 나은은 지난 9월 자신의 SNS에 풍성한 부클 소재감이 돋보이는 크림색 후리스를 입고 러블리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나은이 착용한 크림색 후리스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부클 후드 테크 후리스로 알려졌으며 데님 팬츠를 매치해 포근하면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풍성함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양털 후리스 소재를 사용하고 사이드 포켓으로 실용성과 보온기능을 극대화해 겨울철 단일 아웃터로 착장해도 손색이 없다.



▶ 신민아, 에코 플리스룩으로 꾸안꾸 스타일 완성!




배우 신민아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화보에서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에코 플리스 룩을 선보였다.


화보 속에서 신민아가 착용한 씽크 그린 플리스 재킷은 제품 한 벌 기준 약 50병의 플라스틱병(페트병)을 재활용 한 원사로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뉴트럴 컬러의 원피스로 구현된 ‘꾸안꾸’ 스타일의 ‘롱 테디 코트’ 또한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화보 속의 모습처럼 내추럴한 스타일의 이너와 방한 신발을 함께 코디하면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는 한겨울에도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를 챙길 수 있다.










패션엔 류숙희/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