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Hot Issue

또 다시 체크! 올가을 스타들이 꽂힌 체크 재킷 스타일 11

뉴트로 바람으로 이어진 체크 패턴의 인기는 올 가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손나은, 정은채, 테일러 스위프트, 제시카 등 셀럽들이 꽃힌 체크 재킷 스타일 따라잡기 11.

2019.09.11
 


뉴트로 바람으로 이어진 체크 패턴의 인기는 올가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지루하게 보였던 격자 무늬 트렌드가 올가을에는 빈티지한 느낌의 체크 패턴이나 다채로운 컬러를 접목시킨 슈트와 코트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며  더욱 변화무쌍해졌다.


또한 뉴트럴 컬러와 중성적 코드를 바탕에 둔 완벽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한 체크 패턴 룩이 올가을 더욱 성숙하면서도 쿨한 스타일링을 완성해주는 키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런던 패션위크 런웨이에서는 여전히 격자무늬 버전이 강세를 보였으나 밀라노, 파리 패션위크 디자이너들은 타탄 패턴과 버팔로 체크(빨강과 검정으로 된 대형의 블록 체크)가 포함된 반복적인 레드를 사용하는 등  격자무늬를 트렌디한 체크 스타일로 변주시켰다.



↑사진 =  2019 가을/겨울 코치, 디올, R3  컬렉션


스코틀랜드의 타탄 체크(tartan Check)가 바둑판처럼 가로세로를 일정한 간격으로 직각이 되게 만든 격자무늬(plaid)는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프린트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올가을에는 자유분방한 체크 스타일이 다채롭게 선보여지고 있다.


디자이너들은 다크한 체크무늬를 스트리트웨어 감성의 후드티와 레이어드 하거나 혹은 롤업한 터프한 팬츠, 펑키한 컴뱃 부츠와 함께 트렌디하게 변주한 격자 룩을 대거 선보였다.


↑사진 = 2019 가을/겨울 알렉사 청, 살바토레 페라가모, 버버리 컬렉션


엠포리오 아르마니는 비치는 격자무늬를, 마르니는 해체주의적인 격자무늬 드레스를, 베르사체는 섹시한 본디지에서 영감을 받은 격자무늬 앙상블을, 포르투갈 출신의 알렉산드라 모우라 믹스 프린트의 격자무늬 코트를 각각 선보였다.


올가을에는 빈티지한 느낌의 체크 패턴이나 다채로운 컬러의 펑키한 체크 룩을 포함해 슬림핏 대신 넓은 어깨와 넉넉한 실루엣의 점잖은 신사들을 연상케 하는 오버핏 체크 재킷인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80년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파워숄더 재킷을 응용한 오버사이즈 체크 재킷은 40~50대 중년에겐 추억이고, 20~30 세대에게는 신선함으로 다가오는 뉴트로 패션의 대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 2019 가을/겨울 셀린느, 빅토리아 베컴,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체크 패턴 재킷에 매번 단조로운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하는 무난한 스타일이 지루해졌다면 올가을에는 색다른 소재와 패턴 아이템과 믹스매치해보자. 노멀한 체크 재킷에 페미닌 무드의 슬립 드레스를 매치하거나 요즘 유행하는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하면 매력적인 체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다시 돌아온 가을!  손나은, 정은채, 테일러 스위프트, 제시카, 한혜진 등 셀럽들이 꽂힌 체크 재킷 스타일 11을 소개한다.

 


1. 손나은은 쉬폰 소재의 오렌지 프린트 원피스와 글랜 체크 재킷을 매치해 여성스러운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2. 정은채는 프린팅 티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하고, 은은한 체크 재킷을 걸쳐 스타일리시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







3. 테일러 스위프트 꽃무늬 미니 스커트를 매치한 레드 체크 재킷룩으로 늘씬한 각선미를 한껏 강조했다.





4. 제시카는 부츠컷 데님 팬츠에 오버사이즈 체크 재킷을 걸친 스타일리시한 공항패션을 연출했다.





4. 조윤희 소매와 밑단이 길게 떨어지는 화이트 셔츠에 오버사이즈 체크 패턴 블레이저를 매치했다. 





5. 고소영은 체크 패턴의 트위드 재킷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며 세월이 무색한 미모와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6. 김가은은 데님 팬츠에 오버핏 체크 재킷과 어글리 슈즈를 매치한 캐주얼한 일상룩을 연출했다.





7. 김성령은 체크 패턴의 트위드 셋업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며 우아한 미모와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8. 성유리는 체크 패턴 팬츠 슈트룩으로 품위있는 오피스룩을 연출했다.




9. 스테파니 미초바는 데님 팬츠에 체크 재킷으로 스타일시한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10. 악동뮤지션 수현은 플라워 미니 스커트에 체크 재킷을 매치해 깜찍한 소녀룩을 완성했다.




11. 한혜진은 고급감이 느껴지는 체크 재킷과 딥한 오렌지 컬러의 스커트를 매치해 품격있는 가을룩을 완성했다.



패션엔 류숙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