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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비치, 2019년 영업 17일 만에 113억 달성, 올해 2천억 목표

중국 여행객 감소와 규제에도 고객 몰려, 클렌징 폼과 스킨 일루미네이션 인기 폭발

2019.01.22


 

지난해 연매출 1,200억원대를 기록한 「비디비치」가 올해는 영업 시작 17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코스메틱부문 대표 이길한)은 이달 22일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1월 면세점 누계매출(1월 1~17일)이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1월 매출 목표 100억원을 보름 정도 앞당겨 달성한 것으로, 지난 16일에는 하루에만 2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매출 최고 기록을 세웠다. 「비디비치」는 올해 말 브랜드 매출이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비디비치」의 이 같은 실적은 면세점 불안 요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성공했다. 전통적으로 1월~2월은 면세점의 비수기인데다 중국에서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면세점 매출이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비디비치」 관계자는 “최근 면세점에서는 중국 내에서 확고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만 고객이 몰리고 있다”면서 “중국 내에서 「비디비치」 제품들이 히트를 치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고객들이 매장으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비디비치」는 지난해 중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은 230만개,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110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클렌징 폼은 지난해 중국 내 인기 방송프로그램 미스뷰티(BEAUTY小姐)에서 전세계 클렌징 폼 제품 중 종합 4위, 건성 피부용 베스트 3위로 소개될 만큼 그 인기와 품질을 입증했다.


또한 올해 초 중국 SNS인 웨이보에서는 「비디비치」 웨이보지수가 최근 90일 평균 대비 12183%라는 폭발적인 수치로 증가하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웨이보지수는 포스팅 뷰와 좋아요 수, 공유, 검색량 등을 웨이보만의 계산방식으로 산출하는 지수로 현재 화제가 되는 이슈와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준다.


이에 힘입어 1월 2일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사이트 ‘샤오홍슈’에 「비디비치」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으며, 현지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샤오홍슈 추천 검색키워드 브랜드에 오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비디비치」 담당자는 “기획 단계부터 중국 시장을 철저히 분석해 전략 상품을 개발하고, 폭발적인 주문량에 대비해 생산설비를 확장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