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블랙야크, 기능주의 디자인 '벤치 파카' 판매율 70% 인기 폭발

긴 기장의 단점 보완 위해 양 옆 지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해 활동성 높여

2017.11.17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벤치 파카 컬렉션이 사용자 중심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앞세워 판매율 호조를 기록하며 완판을 예고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긴 기장의 벤치 파카 스타일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블랙야크」의 ‘야크벤치다운재킷’과 ‘롯지벤치패딩재킷’이 7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그 중 일부 인기 색상은 9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해 품귀현상의 전조를 보여 2차 리오더 예정이다.



「블랙야크」는 입는 사람을 위한 기능주의 디자인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블랙야크 벤치 파카 컬렉션은 긴 기장의 제품이 활동을 제한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양 옆 지퍼로 필요 시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해 활동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야크벤치다운재킷’의 경우 많은 공기 층을 가진 프렌치 덕다운을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모두 높였고, 탑데오(TOPDEO) 소취 가공으로 입는 사람이 느끼는 다운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했다.


또, 자체 개발 AWC 충전재를 사용한 ‘롯지벤치패딩재킷’은 땀에 젖더라도 공기 층이 그대로 유지돼 열이 많은 사람들도 온도차로 인한 아우터의 보온성 저하 걱정 없이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대학생과 직장인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편안하게 기능적으로 입을 수 있는 아우터로 인식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에 대해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박정훈 이사는 “벤치 파카 스타일링이 점차 세대를 넓혀가며 라이프스타일에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포착해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블랙야크」만의 기술적 요소를 놓치지 않으려고 주력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