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Hot Issue

돌아온 복고 데님! 요즘 셀럽들이 꽂힌 청바지 스타일 팩트 체크

80~90년대 유행했던 촌스럽지만 왠지 끌리는 디자인의 데님 팬츠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요즘 셀럽들이 꽂힌 보이프렌드 진, 걸프렌드 진, 맘 진 스타일을 소개한다.

2019.06.24



뉴트로 열풍을 타고 80~90년대에 유행했던 데님 오버롤, 데님 점프슈트, 데님 드레스, 청청패션 등 복고 트렌드를 반영한 데님 패션이 거리를 장악했다.


지난 10여년간 데님 팬츠는 일방적으로 스키니가 주도했으나 최근들어 복고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촌스럽지만 왠지 끌리는 디자인과 핏, 실루엣을 가진 데님 팬츠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허리라인은 올라가고 바지통은 넓어지는 등 청바지의 종류가 보다 다양해졌으며 덩달아 청마지 구분법에도 관심이 높아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에 딱 붙는 디자인의 스키니 진과 일자 통바지인 스트레이트 레그 진, 그리고 넓은 통을 가진 와이드 팬츠 정도는 쉽게 구분한다.


그러나 보이프렌드 진, 걸프렌드 진, 맘 진이라는 용어를 들으면 헷갈리곤 한다.


보이프렌드 진, 걸프렌드 진, 맘 진은 모두 데님 팬츠로 한눈에 보면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실루엣과 핏에 있어 미묘한 차이가 있다. 요즘 셀럽들이 꽃힌 뉴트로 청바지 스타일에서서 그 정답을 알아보자.



보이프렌드 진


보이프렌드 진의 시작은 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대표적인 패션 아이콘인 마릴린 먼로가 몸에 딱 붙지 않는 루즈한 핏의 청바지를 입고 등장하며 정의된 보이프렌드 진은 느슨하고 헐렁한 느낌의 청바지와 동의어가 됐다.


보이프렌드 진은 몸에 딱 붙는 디자인의 스키니 진과는 반대되는 개념이다.


만약 작은 체형이라면 슬림-컷 보이프렌즈 진을 선택하고, 굴곡이 많은 통통한 체형이라면 뚱뚱해 보이지 않도록 밑단으로 갈수록 폭이 점점 가늘어지는 스타일의 보이프렌드 진을 선택한다.


보이프렌드 진을 입을 때 주의할 점은 헐렁한 형태와 여유있는 핏을 유지해야 하며, 약간 크게 보일 수록 좋다는 것이다.



1. 켄달 제너는 그린 원숄더 톱과 헐렁한 디스트로이드 보이프렌드 진으로 힙한 섬머룩을 연출했다.




2. 지지 하디드는 드레스 코드가 데님인 자신의 생일 파티에서 헐렁한 데님 팬츠와 같은 컬러의 데님 재킷으로 청청 패션을 완성했다.




3. 트와이스 사나는 더스티 핑크 셔츠에 헐렁한 데님 팬츠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4. 정려원은 보이프렌드 진에 로고 티셔츠와 박시한 재킷을 매치해 맵시있는 데일리룩을 선보였다.





5. 현아는 아티스틱한 프린팅이 새겨진 보이프렌드 진에 크롭 후드를 매치해 복근과 섹시미를 강조했다.




걸프렌드 진


보통 걸프렌드 진을 보이프렌드 진의 좀 더 여성스러운 버전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걸프렌드 진은 클래식한 핏보다 좀 더 타이트하고, 밑으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슬림한 스트레이트 레그 스타일을 말한다.


보이프렌드 진이 보통 자신의 체형에 비해 헐렁한 반면 걸프렌드 진은 몸에 딱 맞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생지 데님으로 만든 걸프렌드 진은 몸매를 돋보이게 만든다.


걸프렌드 진을 입을 때 주의할 점은 전체적으로 슬림한 핏을 유지하며, 엉덩이에 딱 맞게 입어야 한다는 점이다.



1. 이성경은 브라운 블라우스에 슬림한 핏의 데님 팬츠를 롤업해 입어 패션 센스를 드러냈다.




2. 차정원은 연보라 티셔츠에 슬림-스트레이트 레그핏 팬츠로 사복 패션 강자의 모습을 뽐냈다.




3. 소녀시대 태연은 헤어 컬러와 잘 어울리는 밝은 색 톱, 연청 스키니 팬츠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자랑했다.




4. 켄달 제너는 몸에 붙는 디자인의 티셔츠와 팬츠로 슬림한 몸매가 돋보이는 리얼웨이룩을 연출했다.




5.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는 도트 크롭 톱에 스키니한 핏의 팬츠로 날씬한 몸매를 자랑했다.




맘 진

맘 진은 허벅지 라인 쪽은 루즈하되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슬림해지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조금 슬림한 항아리 핏의 바지나 루즈핏 바지를 생각해보면 된다.


맘 진은 하이웨스트 디자인으로 허리 라인이 날씬해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짧은 상의와 입으면 안성맞춤이다.


맘 진을 입을 때 주의 사항은 하이 웨스트와 롱 백 포켓 디자인을 강조하며, 지퍼와 다리 부분 주변에 헐렁한 핏을 유지하는 것이다.



1. 수지는 피치 컬러 섬머 니트와 크롭트 데님 팬츠로 내추럴한 매력의 룩을 선보였다.




2. 모델 박지혜는 트위드 체크 베스트에 하이웨스트 데님 팬츠를 매치하며 모델다운 포스를 뽐냈다.




3. 고소영은 트위드 체크 재킷에 연청 데님 팬츠를 하이웨스트로 입어 박지혜와 다른 매력을 자아냈다.




4. 스테파티 미초바는 블랙 톱과 연청 데님 팬츠를 하이웨스트로 매치, 남자친구 빈지노와 커플 데님 룩을 연출하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5. 한지민은 하이웨스트 팬츠를 롤업해 입고, 유니크한 체크 패턴 재킷과 컬러 블록 토트백으로 종방연 룩을 완성했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