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Hot Issue

올 봄에도 체크시대! 여성복 데일리 필수템 '체크 재킷' 인기 폭발

시슬리·마쥬·산드로, 등 다채로운 패턴의 체크 재킷 올 봄 대세 아우터 인기몰이

2018.04.13
                               

 

지난해부터 이어진 체크 패턴의 인기는 올 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복고 열풍과 시즌리스 바람을 타고 이번 봄 시즌까지 점령한 체크는 잔잔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체크 패턴이 유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유니크함과 베이직이 공존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체크 패턴이 다채로롭게 선보여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살랑 살랑 따스한 바람이 옷깃을 스치는 봄, 가장 주목 받는 잇 아이템은 단연 체크 재킷이다. 가벼운 티셔츠와 데님 팬츠에 살짝 걸쳐 주기만 해도 포인트가 되어 감각적인 데일리 룩이 완성되고, 포멀한 슬랙스, 스커트 등과 합을 맞추면 센스만점 오피스 룩이 연출 가능하다.

 

이에 각종 컬렉션과 스트리트에서도 체크 재킷이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 패션업계도 앞다투어 다양한 체크 패턴과 컬러를 조합한 체크 재킷을 선보이며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올 봄시즌,「시슬리」가 선보인 정려원 체크 재킷부터 「마쥬」 「산드로」 등이 제안하는 다채로운 체크 재킷은 여성복 대표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하며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 체크 재킷과 데님 팬츠의 환상 궁합!

 

 

체크 패턴이 가미된 재킷은 데님 팬츠와 만나면 그 스타일리시함이 극대화된다. 이에 편안함을 추구하는 공항패션에서부터 일상 속 리얼웨이 룩으로도 안성맞춤이라 수많은 스타들이 즐겨 입는 스타일링 중 하나다. 
 
설현, 제시카, 정유미, 아이린 등 핫 패셔니스타들이 체크 재킷+데님 팬츠의 환상 궁합을 보여준 가운데, 지난달 15일, 화보 촬영 차 영국 런던으로 출국한 정려원은 클래식한 무드의 체크 재킷을 보이프렌드 핏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하는 센스를 발휘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정려원이 선택한 재킷은 글렌 체크 패턴이 멋스러운  「시슬리(SISLEY)」 제품으로, 테일러드 라펠 디자인에 원버튼 여밈으로 디자인 되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또 사이드 플랩 포켓으로 수납성을 더해 실용성도 높였다.


지난 3월초에 선보인 시슬리 체크 재킷은 입고 한달만에 완판을 기록, 리오더 물량이 투입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정려원처럼 보이프렌드 핏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면 시크한 감각을 어필할 수 있다.


▶ 체크 재킷과 팬츠로 트렌디한 팬츠 슈트룩 연출!

 

 

여성 슈트 신드롬 시대에 발맞춰, 체크 재킷과 함께 같은 패턴의 슬랙스를 매치해 트렌디한 팬츠 슈트룩도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테일러드한 체크 패턴 재킷과 팬츠가 짝지어진 매니시한 '팬츠 슈트'는 단정하면서도 트렌디한 멋이 더해져 여성의 또 다른 섹시미를 담아낸다.

 

클래식한 핏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마쥬(MAJE)」 의 체크 슈트는 어깨의 피드가 과하지 않고 페미닌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터틀넥 블랙 이너와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면 도시적인,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산드로(SANDRO)」는 살짝 보이핏으로 루즈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체크 슈트를 출시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높은 활동감을 제공한다. 또 더블 버튼 디테일로 밋밋하지 않고 트렌디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베이직한 색상이 적용돼 오피스룩은 물론,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 트렌디한 체크 재킷으로 러블리 매력 UP

 

 

화사한 분위기의 체크 재킷은 스커트와 미니백 등과 연출하면 러블리 매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로 지상파 첫 주연에 도전한 레드벨벳 조이가 트렌디한 체크 재킷은 사랑에 빠진 소녀 감성을 강조한 착장으로 방송과 동시에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완판을 기록했다.

 

극중 조이는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페미닌하고 세련된 스타일까지, 소녀와 숙녀 사이를 넘나드는 청순미의 절정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매회 감각적인 패션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15-16회에서는 권시현(우도환)과 로맨스를 시작하는 장면에서 트렌디한 체크 재킷과 화이트 셔츠와 버튼다운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화사한 봄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핑크톤 백팩으로 러블리한 매력도 높였다.

 

↑사진 = 정려원이 착용한 '시슬리'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마쥬'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조이가 착용한 '산드로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제공: 시슬리, 마쥬, 산드로>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