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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 이어 ‘유니클로 U’도 대박 행진

출시 당일 오픈 전부터 대기 행렬...온라인 스토어 30분 만에 주요 상품 품절 대란

2017.10.13

 

↑사진 = 유니클로 잠실 롯데월드몰점 '유니클로 U'컬렉션을 구입하기 위한 대기행렬 장면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유니클로 유(Uniqlo U)’ 컬렉션도 대박 행진을 보이고 있다.

 

2017 F/W '유니클로 유' 컬렉션을 첫 출시하는 13일 당일, 매장 오픈 전부터 상품을 구입하기 위한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오전 여덟시 오픈한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 판매 시작 30분 만에 5개 상품이 전량 품절되었다. 또 3시간 내 총 11개 상품이 완판되고 대부분의 상품들 또한 주요 사이즈 및 색상이 품절됐다.

 

'유니클로 U' 컬렉션은 에르메스 디렉터 출신의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이끌고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 컬렉션이다.

 

유니클로의 기본에 충실한 신념과 크리스토퍼 르메르 특유의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더해져 매 시즌 출시되자마자 순식간에 품절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을/ 겨울 컬렉션은 3D U-니트 공법으로 제작된 니트 아이템과 스포츠웨어에 쓰이는 고급 블럭테크 기술을 적용한 남녀용 블럭테크 코트 등 혁신적인 소재와 기술력이 가미된 뉴 아이템들을 제안, 출시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사진 = 유니클로 명동 중앙점 '유니클로 U'컬렉션을 구입하기 위한 대기행렬 장면

 

지난 9월 22일 출시한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콜라보레이션’도 오픈 당일 주요 상품이 바로 품절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유니클로 U’ 컬렉션 또한 출시 전부터 문의가 쇄도하는 등 높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 ‘유니클로 U’는 기본에 충실한 유니클로와 크리스토퍼 르메르의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로 완성된 제품들이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지난 9월 JW 앤더슨과의 콜라보레이션 성과에 이어 2017 F/W ‘유니클로 U’ 컬렉션도 출시되자마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요 상품들이 완판되는 등 큰 호응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 F/W ‘유니클로 U’ 컬렉션은 13일부터 온라인 스토어 및 신사점, 명동중앙점, 강남점, 롯데월드몰점, 홍대YZ파크점, 여의도 IFC몰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광주 충장로점, 대전 밀라노21점, 울산 업스퀘어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niql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패션엔 류숙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